글쓴이
차진한
날 짜
2007-12-13
조회수
2786
제 목
 노인성형
 
  요즘 흔하게 듣게되는 말이 있습니다.
다름 아닌 노인성형, 회춘성형이라는 말입니다.
과거에는 무슨 나이든 사람이 성형수술을 하냐고 쑥쓰러워 하던 중년 여성분들이 성형외과를 스스로 혹은 자녀를 통하여 인터넷을 보고 찾아오시는 경우입니다. 남자들이 성형외과를 찾게되면 더욱 민망하고 대기실에 수 많은 여자분들 사이에 어쩔줄 몰라하던 시대에서 자연스럽게 같이 앉아서 잡지책을 보시고 커피를 마시고 인터넷을 하시는 중년의 남성들도 아주 자연스런 모습니다.
서구의 성형수술은 주 연령이 중년입니다.
경제적으로도 여유가 있고, 무엇 보다도 젊었을 때의 모습과 너무나도 다른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바꾸었으면하는 마음에 주름수술, 눈수술,지방흡입술, 가슴수술 등등을 하고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양권은 부모님의 경제력으로 주로 젊은 사람들이 쌍꺼풀수술과 코수술 및 안면윤곽수술을 받아왔지요.
이런 조류에서 최근에 중년의 여자분들도 과거와 다른 자신의 신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주름 치료가 증가하고있고, 과가 보다 일하는 알파우먼들이 증가한 것도 하나의 추세라고 생각됩니다.
특이 하게도 동방예의지국이라고 하여 노인을 잘 모시는 나라로 알려진 대한민국이 최근의 뉴스에 나타나듯이 자신의 부모님의 경제력에따라 자식이 부모를 찾는 횟수가 정해진다고하는 서글픈 사연입니다.
같은 맥락입니다.
한참 일해야하는 40대중반 50대 60대 가장들이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직장에서 밀려나고 자영업에서도 처져서 실직하는 숮자가 증가하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덜 나이들어 보이려는 남성들이 노인성형 주름성형외과를 찾가가는 현실입니다. 능력보다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풍토로 내몰리는 많은 중년, 노년들의 삶을 진정으로 변화시키는 것은 성형수술의 변화를 넘어서 자신의 마음 속에 젊음을 간직하는 것도 중요하지않은 가 하는 생각입니다.
 
  이전글 ㅣ 협회일을 하면서
  다음글 ㅣ 보톡스 주름이야기
  
 
 
     
 
눈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코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안면윤곽성형 클리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