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차진한
날 짜
2011-08-17
조회수
2353
제 목
 인디언주름
 
  나이 들어 보이는 인디언주름, 앞볼 지방이식으로 해결
| 기사입력 2011-08-17 15:59 | 최종수정 2011-08-17 16:30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얼굴에 어느새 자리 잡은 주름은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을 알려준다. 20대 젊은 사람들의 경우에도 인디언주름이 생긴다. 눈 밑 코쪽에서 부터 광대뼈 밑으로 인디언 문신과 같은 모양으로 함몰되고 패인 주름을 인디언주름이라고 한다.

인디언주름은 여러 가지 기전에 의해 생기는데, 그 중 하나가 단단한 조직인 뼈와 연부조직인 피부, 근육 및 지방의 감소와 중력에 의한 처짐으로도 생기게 된다.

젊은 사람의 경우에는 눈밑주름과 연결되면서 인디언 주름이 더욱 선명해지며, 나이든 사람의 경우는 눈밑주름 뿐 아니라 눈밑주름 아래 부분의 함몰된 팔자주름이 동반되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눈밑주름, 인디언주름과 팔자주름수술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풍부한 임상경험과 대학병원에서 오랜 교육 및 연구를 해온 차이정성형외과 차진한 원장은 “입체적인 3차원 미세지방이식을 통해 인디언 주름을 없애고 앞볼지방이식을 통통하게 만들어 젊게 보일 수 있다”고 밝혔다.

3차원 미세지방이식법은 일반적인 지방 이식과는 달리 지방 이식이 필요한 부위의 피하층, 근육층 및 골막층에 이르는 다양한 층에 이식을 하는 방법이다.

이 수술법은 지방이 여러 층에 골고루 이식, 이식된 지방에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지방의 생착률이 높고, 피하층에 넣은 지방은 피하층과 같이, 근육층에 지방은 근육층 모양으로, 골막하에 넣은 지방은 뼈와 같이 단단한 모양으로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

차 원장은 3차원 미세지방이식법에 대해 “원치 않는 눈밑주름, 인디언주름 그리고 팔자주름을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러우며 회복이 빠른 치료법이다. 평면적인 기존의 방법보다 입체적이며, 울퉁불퉁함이 없고, 생착률이 높으며, 얼굴을 보다 3차원적인 균형이 맞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yhy84@newsis.com
 
  이전글 ㅣ 미간주름
  다음글 ㅣ 보톡스 주름이야기
  
 
 
     
 
눈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코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안면윤곽성형 클리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