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차진한
날 짜
2011-08-22
조회수
4630
제 목
 미간주름
 
  찌푸린 미간주름 3차원미세지방이식으로 해결
| 기사입력 2011-08-22 14:48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사회활동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미간주름을 치료하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차이정성형외과 차진한 원장은 “눈뜨는 근육의 힘이 약한 사람들이 이마의 전두근을 사용하면서 이마주름이 생기듯, 미간주름은 안면근육의 과도한 사용으로 근육이 비대해지고 근육의 작용으로 피부와 피하조직에 함몰변형이 초래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차 원장의 말처럼 미간주름을 만드는 근육이 발달하는 사람들은 주로 인상을 찌푸리는 사람, 좋지 않은 시력을 교정하지 않고 지내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나타난다. 그렇다면 미간주름을 개선하는 치료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미간주름의 원인이 되는 낮은 시력은 안경 혹은 콘택트렌즈로 교정을 하고, 찡그리는 습관을 고쳐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습관을 고치는 과정에서 강하게 발달한 미간을 찌푸리는 근육을 보톡스로 약화시키게 되면, 더 이상 피부와 피하조직에 변형이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톡스는 5개월 정도 효과가 유지되며, 5개월 마다 연속으로 2회~3회 주사를 맞으면 반영구적으로 근육이 덜 발달된 상태로 유지된다.

최근에는 함몰되어 보이는 부위에 자가조직인 지방을 여러 층에 골고루 주입해 입체적으로 볼륨감을 줌으로써 그림자 현상으로 어두워 보이는 미간주름을 개선하는 3차원미세지방이식 방법이 그 해결책이 되고 있다.

3차원미세지방이식법은 일반적인 지방이식과는 달리 지방이식이 필요한 부위의 피하층, 근육층 및 골막층에 이르는 다양한 층에 이식을 하는 방법이다. 이 수술법은 지방이 여러 층에 골고루 이식, 이식된 지방으로 혈액순환이 좋아져 지방의 생착률이 높고, 피하층에 넣은 지방은 피하층과 같이, 근육층에 지방은 근육층 모양으로, 골막하에 넣은 지방은 뼈와 같이 단단한 모양으로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

3차원미세지방이식법은 평면적인 기존의 방법보다 입체적이고, 울퉁불퉁함이 적고, 생착률이 높으며, 3차원적인 균형이 맞는 몸으로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다.

이에 차 원장은 “미간주름과 이마주름의 개선에 자연스럽고 회복이 빠르면서 확실한 3차원미세지방이 대안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yhy84@newsis.com
 
  이전글 ㅣ 눈밑주름
  다음글 ㅣ 보톡스 주름이야기
  
 
 
     
 
눈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코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안면윤곽성형 클리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