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차진한
날 짜
2011-09-07
조회수
6967
제 목
 목주름
 
  가로 목주름 ‘3차원미세지방이식’으로 해결
| 기사입력 2011-09-05 11:26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주름은 여러 가지 기전에 의하여 생긴다. 얼굴에 있는 표정근의 반복적이고 과도한 작용으로 피부와 피하조직에 함몰변형이 생기는 경우와 단단한 조직인 뼈와 연부조직인 피부, 근육 및 지방의 감소와 중력에 의한 처짐으로도 생기게 된다.

특히 가로 목주름은 나이든 사람의 경우에는 더욱 깊어지지만 젊은 사람의 경우에도 얇은 피부로 인하여 나타나기도 한다. 그래서 선천적 주름이라고도 한다. 선천적으로 혹은 어려서부터 피부가 얇아 목에 가로로 깊게 패이면서 그림자 현상에 의하여 어두운 주름으로 보이게 되는데, 이렇게 보이는 주름에 3차원미세지방이식 시술은 주름의 흔적을 지우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반면 세로 목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조직이 탄력을 잃고 늘어지는 경우다. 세로 목주름의 치료는 특수실을 이용한 매직리프팅 혹은 작은 절개의 맥스리프팅으로 교정하게 된다.

차이정성형외과의 차진한 원장은 “일반적인 노화의 특징은 조직이 없어지고 처지는 것”이라며, “3차원 미세지방이식은 조직이 없어서 함몰되어 보이는 부위에 자가조직인 지방을 여러 층에 골고루 주입하여 입체적으로 볼륨감을 주는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3차원미세지방이식법은 일반적인 지방이식과는 달리 지방이식이 필요한 부위의 피하층, 근육층 및 골막층에 이르는 다양한 층에 이식을 하는 방법이다.

차 원장은 “지방이 여러 층에 골고루 이식되면 이식된 지방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지방의 생착률이 높고, 피하층에 넣은 지방은 피하층과 같이, 근육층에 지방은 근육층 모양으로, 골막하에 넣은 지방은 뼈와 같이 단단한 모양으로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평면적인 기존의 방법보다 입체적이고 울퉁불퉁함이 적고, 생착률이 높으며, 얼굴을 보다 3차원적인 균형이 맞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3차원지방이식법으로 시술 할 수 있는 주름은 인디언주름, 미간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입술주름 등 다양하다.

yhy84@newsis.com
 
  다음글 ㅣ 보톡스 주름이야기
  
 
 
     
 
눈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코성형 클리닉 바로가기 안면윤곽성형 클리닉 바로가기